서정기
[인천 부평 = 서정기 기자]
[삼산2동, 인천영선초등학교 꿈빛숲 열림식]
인천영선초등학교(교장 이인순)는 인천시교육청 학교숲 조성 사업 운영교 선정에 따른 학교숲 조성을 완료하고 ‘꿈빛숲’ 열림식을 개최했다.
영선초는 지난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로 구성된 ‘학교숲 조성 위원회’를 조직하여 학교숲 설계 학생워크샵과 학교숲 교육위원회 워크샵, 선진지 시찰, 회의 등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학교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하여 학교숲 조성을 추진했다.
또한, 영선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숲 명칭 선정 공모를 실시하고 학생 투표를 통해 학교숲 명칭을 ‘아이들의 꿈처럼 빛나는 숲’이라는 의미를 가진 ‘꿈빛숲’으로 선정됐다.
[영선초 이인순 교장, 내빈, 학생들과 함께 학교숲 완공을 축하 커팅식 진행]
‘꿈빛숲’은 총면적 991.64㎡로 데크휴식공간, 모래놀이공간, 바닥놀이길, 녹지공간, 산책로 및 전망대로 구성되었으며 꿈빛숲 일대에 배롱나무, 블루엔젤, 대왕참나무, 감나무, 노각나무 등의 11종 교목과 황금사철, 공조팝 등의 8종 관목, 구절초, 꼬리풀, 노루오줌, 루드베키아 등의 10종의 초화류를 식재했다.
지난 9월 25일에 영선초 강당과 꿈빛숲 일대에서 실시한 ‘꿈빛숲 열림식’에는 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님을 비롯한 내빈과 관계자, 학부모, 학생들이 참관하였고 축하공연 감상, 학교숲 조성과정 홍보영상 관람, 테이프 커팅식, 학교숲 투어 프로그램 등에 참여했다.
영선초 이인순 교장은 “ 우리 학교 친구들이 꿈빛숲에서 쉼과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다른 사람을 위하고 배려하는 인성을 키워나가며,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자연친화적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eraldgyeongi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