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2025년 하반기 보육 교직원 보수교육 시행…전문성·아동학대 예방 강화 - -9개 과정·51개반 개설·8월 16일까지 접수-
  • 기사등록 2025-07-24 19:03:31
기사수정

인천시청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와 보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2025년 보육 교직원 하반기 보수교육’을 8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5년 하반기 보수교육은 총 9개 과정, 51개 반, 약 4,500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상반기 교육 종료 이후에도 지속되는 높은 교육 수요를 반영해 직무 및 승급교육 과정을 확대 편성했다.

교윤 신청은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이며, 자부담반은 8월 2일부터 8월 16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인천시 보육정책심의위원회 공모로 선정된 교육전문기관 4개소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인천대학교 평생교육원 ▲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 ▲인천KCEM 보육교사교육원에서 실시된다.

신청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https://cpms.childcare.go.kr) 또는 보육 교직원 국가자격증사이트(chrd.childcare.go.kr)에서 가능하며, 장기 미종사자 등은 보육 교직원 국가자격증사이트에 신청 후 해당 교육기관에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보육 교직원은 재직 중 3년마다 직무교육 이수가 의무이며, 승급교육 또는 원장 사전직무교육은 선택해 이수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은 인천시 누리집(https://www.incheon.go.kr) 또는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s://incheon.childcare.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 과정을 대면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는 교육기관의 자체 점검과 자율 관리를 통해 수강생 만족도 향상과 보수교육의 질적 개선을 도모할 예정이다.

시현정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다양한 보수교육 과정 운영을 통해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을 도모하고,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강화하여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천=고지섭기자

heraldgyeongin@gmail.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7-24 19:03: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헤럴드경인포토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5 여름특집 개항장 공방체험
  •  기사 이미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사칭한 스미싱·스팸문자를 주의하세요!
  •  기사 이미지 재난안전가이드 카드뉴스 폭염·태풍 대비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