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성 기자
[헤럴드경인=김주성 기자]
‘두엽이‧심심이’카카오톡_그림말(이모티콘)=부평구청 제공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센터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자(선착순 2만5천명)에게 그림말(이모티콘)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중독에 관한 소식을 구독자에게 알리기 위해 지난 2021년 8월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그림말 무료 배포는 중독 관련 정보를 더 많은 구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그림말은 센터 홍보 캐릭터 ‘두엽이’와 ‘심심이’가 담겼고, 총 16종으로 구성됐다. 센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사)소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두 캐릭터의 다양한 표정과 동작을 담은 만화영화(애니메이션) 형태로 이번 그림말을 만들었다.
센터는 그림말을 통해 중독 예방 메시지를 나타내고, 청소년의 마약류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건강한 뇌와 마음의 성장을 강조하고자 했다.
그림말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 카카오톡 검색창에 ‘부평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채널을 신규 추가하면 선착순으로 자동 지급되며 제공된 그림말은 30일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유진희 센터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중독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중독 등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상기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