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섭
WNC재단 양재혁회장
양재혁 WNC재단 회장이 2026년 신년 메시지를 통해 “불가능은 없다”는 경영 철학을 강조하며 블록체인 기반 사업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 의지를 밝혔다.
양 회장은 18년간 부동산 분양 및 개발 분야에서 활동해온 업계 전문가로, (주)우리이웃종합건설, (주)우리이웃개발, (주)위너스디앤씨, (주)열림종합개발, (주)조은이웃개발 등을 운영하며 현장 중심의 사업 역량을 축적해왔다.
2025년 대한민국 글로벌 파워브랜드(GPBA) 대상을 국회 기획재정 위원장 표창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그는 2025년 ‘대한민국 글로벌 파워브랜드(GPBA)’ 대상을 수상하고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선정위원회는 부동산 분야의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해온 점을 주요 평가 요소로 꼽았다.
양 회장이 이끄는 WNC재단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 기반의 WNC(우리이웃코인)를 발행·운영하고 있다. 재단은 리조트 파트너 확보를 통한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며 △거래량 확대 △신규 시장 진출 △리조트 제휴 확대 등을 단계적 로드맵으로 제시했다.
WNC 사업은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자동화를 통한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 구조 ▲리조트 서비스와의 직접 연계를 통한 토큰 이코노미 활성화 ▲NFT 보상 프로그램을 통한 실물 서비스와 디지털 자산의 연계 등을 핵심 축으로 한다.
양 회장은 “부동산 개발과 분양에서 축적한 실행력을 기반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혜택과 디지털 기술을 연결해 나가겠다”며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과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며 “2026년에도 책임 있는 자세로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양 회장은 신년 인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보내준 신뢰와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새해에도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인천 = 고지섭 기자
heraldgyeongin@gmail.com